카테고리 없음

01 - 예수가 거느리시니

†유끼박♬ 2018. 6. 2. 12:00



01 - 예수가 거느리시니(유끼박의 음락뽀 4 이해하기) 11:42 유끼박의 음락뽀 4권에 수록된 곡들을 해설하고자 합니다. 새찬송가 390장입니다. 0:23 원곡의 키는 b이 5개 붙은 Db key 입니다. 0:55 키를 반키 낮춰서 C key 로 바꿨습니다. 치기에도 편하고 부르기에도 편합니다. 코드는 많이 바꾸지 않았습니다. 부드럽게 부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. 1:30 후렴은 왼손(베이스)이 하행하는 진행으로 바꿨습니다. 1:55 인트로 부분은 찬송가 마지막 줄의 4성부의 화음을 그대로 옮겨보았습니다. 3:10 늘임표가 붙은 음은 세배로 늘려서 연주했습니다. 3:27 C 코드에서 F 코드 가기 전에 베이스 음을 3음으로 올렸습니다. 3:43 A 파트 같은 경우는 찬송가 4성부의 코드 위주로 연주했습니다. 4:18 C/E 장3화음에서 왼손이 3음이 왔을 때 3음을 오른손에서 생략해 주었습니다. 4:37 C/G. G음을 시작으로 C코드를 쌓은 코드입니다. 왼손을 풀 때 베이스에서 가까운 음을 하나 생략합니다. 5:15 왼손 아르페지오에서 새끼 손가락을 붙이고 엄지를 활용해서 손을 띄우지 않고 진행합니다. 5:54 Cadd9을 토대로 왼손을 풀어봤습니다. 6:27 B파트 부터는 멜로디만으로 코드를 편곡해 보았습니다. 6:40 왼손 엄지로 경과음을 쳤습니다. 6:55 Dm7에서 ‘미’음을 치니 Dm7(9) 코드가 됩니다. 7:15 Dm7(11) 코드를 설명했습니다. Dm7을 치는 것보다 Dm7(11)이 조금 더 부드러운 소리가 납니다. 7:54 후렴 부분을 왼손하행진행으로 바꿨습니다. 왼손을 풀 때 엄지로 치는 부분을 알아보고 연습하시면 좋습니다. 9:35 C 파트는 멜로디 없이 기본 패턴으로 코드 반주를 한 겁니다. 9:48 Em7 코드에서 오른손 보이싱을 3음과 7음으로만 잡아봤습니다. 7코드에서 3음과 7음으로만 코드를 잡아도 간결하고 소리가 좋습니다. 10:28 Dm7 대신 D7 코드를 사용해 봤습니다. 경과음은 ‘파’에서 ‘파#’으로 달라집니다. 각 파트의 오른손 왼손의 패턴을 파악하셔서 다른 곡들에 사용해 보시면 세 가지 버젼으로 반주할 수 있게 됩니다. www.yuki-rock.com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