†유끼의 악법(法)

[法]내 주의 보혈은 이해하기 1(4:55)

†유끼박♬ 2015. 11. 2. 10:00



▣ 내 주의 보혈은 이해하기 1(4:55)



0:26 Ebkey인데 Dkey로 작업해 보았습니다.
0:42 후렴부분 '내가 주께로'
D G → Bm7 G 코드 변화를 주고 전주의 동기로 삼았습니다.

1:20 B파트는 1절을 간단하게 연주했습니다.
1:41 늘임표 부분을 한박 더 늘려 4/4박자로 연주했습니다.

2:06 내가 주께로. 멜로디 밑으로 6도음을 쌓았습니다.
2:58 D/F# 장3화음에서 왼손이 3음에 올 때.

3:18 왼손도 3음을 치지 않고 5음으로 연결했습니다.
3:31 Bm7에서의 Bm7(11) 보이싱.

4:04 2절은 한 박 한 박 힘을 더 주었습니다.
4:10 A/C# 코드의 보이싱
4:38 Dadd9을 이용한 왼손 아르페지오.

해설은 2편에서 계속됩니다.

동영상에 첨부된 악보들도 올려봅니다.



후렴구 입니다. 전주의 모티브로 삼았습니다.

대신 D코드 대신에 Bm7코드를 썼습니다.




주 위에 늘임표 보이시죠?

2~3배 정도 늘려서 연주해야 하기에 아래 악보처럼 한 박을 늘렸습니다.





4/4박자로 바꿨습니다.^^




오른손의 멜로디 밑으로 6도 음을 음계안에서 골라서 써 봤습니다.

멜로디 라인 등에 이렇게 6도음을 아래에 쌓아보면 좀 더 멜로디를 예쁘게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.





D/F#. D코드라는 장3화음(메이져코드)일 때 왼손이 F#(3음)인 경우 오른손에서 3음을 제해주면 더 좋습니다.

왼손 아르페지오로 풀 경우에도 3음을 건너 뛰어 보세요.^^




Bm7구간에서 11음을 사용해서 한 박을 떼웠습니다.

m7코드에서 m7(11) 코드는 거의 대부분 어울린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.




2절은 좀 더 한 박 한 박에 힘을 실었습니다.

A/C# 코드 또한 3음을 생략했습니다.





왼손에서 16분음표로 음들을 풀어봤습니다.

D코드에서 2번째 음을 섞어서 Dadd9코드로 풀었습니다.




반응형